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Tags
- 브루트포스
- LIS
- DP
- 아스키코드
- 백트래킹
- 다리 만들기
- 새벽코딩
- 빅데이터
- Stack
- oracle
- 다이나믹프로그래밍
- 탐색
- Python
- BufferedReader
- 그리디
- 프로그래머스
- 알고리즘
- 스택
- 구현
- 시뮬레이션
- 백준
- BFS
- 배열
- dfs
- 완전탐색
- 문자열
- Java
- SQL
- Queue
- HashMap
Archives
- Today
- Total
새벽코딩
[프로그래머스]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(JAVA) (카카오) 본문
반응형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81301
프로그래머스
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
programmers.co.kr
문제 설명
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- 1478 → "one4seveneight"
- 234567 → "23four5six7"
- 10203 → "1zerotwozero3"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숫자영단어0 | zero |
1 | one |
2 | two |
3 | three |
4 | four |
5 | five |
6 | six |
7 | seven |
8 | eight |
9 | nine |
※ JAVA 코드 (숫자 문자열과 영단어)
import java.io.*;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static Map<String, Integer> alpa = new HashMap<>();
public int solution(String s) {
int answer = 0;
StringBuilder result = new StringBuilder();
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// 알파벳 맵 생성
makeAlpa();
for(int i = 0; i < s.length(); i++) {
char c = s.charAt(i);
int n = c - '0';
// 숫자인 경우
if( n >= 0 && n < 10 ) {
// 결과값에 추가
result.append(c);
} else { // 문자인경우 어떤 알파벳인지 확인 필요
// 임시 문자열에 추가
sb.append(c);
// 해당 문자가 존재하는지 확인 yes
if(alpa.containsKey(sb.toString())) {
int num = alpa.get(sb.toString());
result.append(Integer.toString(num));
// 임시 문자열 초기화
sb.setLength(0);
}
}
}
answer = Integer.parseInt(result.toString());
return answer;
}
public static void makeAlpa() {
alpa.put("zero", 0);
alpa.put("one", 1);
alpa.put("two", 2);
alpa.put("three", 3);
alpa.put("four", 4);
alpa.put("five", 5);
alpa.put("six", 6);
alpa.put("seven", 7);
alpa.put("eight", 8);
alpa.put("nine", 9);
}
}
※ 생각정리 (숫자 문자열과 영단어)
1. 숫자 알파벳 문자열 맵 생성
public static void makeAlpa() {
alpa.put("zero", 0);
alpa.put("one", 1);
alpa.put("two", 2);
alpa.put("three", 3);
alpa.put("four", 4);
alpa.put("five", 5);
alpa.put("six", 6);
alpa.put("seven", 7);
alpa.put("eight", 8);
alpa.put("nine", 9);
}
2. 확인하려는 문자가 숫자인 경우 그냥 더해준다
3. 확인하려는 문자가 문자열의 일부인 경우 임시 문자열에 추가해가며 맵에 해당 문자가 있는지 확인한다.
4. 해당 키로 숫자 값을 찾아낸다.
-새벽코딩-
반응형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] 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(JAVA) (0) | 2023.09.14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] [1차] 비밀지도 (JAVA) (0) | 2023.09.14 |
[프로그래머스] 영어 끝말잇기 (JAVA) (level2) (0) | 2023.09.10 |
[프로그래머스] 짝지어 제거하기 (JAVA) (level2) (0) | 2023.09.07 |
[프로그래머스] 시저 암호 (JAVA) (0) | 2023.09.07 |
Comments